마이오가드

하루 1회 점안으로 근시진행 억제!
과거 대학병원에서만 처방 가능했던 근시 억제제 저농도 아트로핀을 안약으로 출시한 전문 의약품으로, 소아근시 진행을 억제해줍니다.

마이오가드란 무엇인가요?

마이오가드는 0.125% 농도의 아트로핀 안약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아 출시되었습니다. 하루 1회 점안만으로 만 4세부터 16세 성장기 아이들의 근시 진행을 낮춰주는 효과가있으며, 실제 40~70% 근시억제 효과를 인증하였습니다.

근시 진행을 억제해주는 마이오가드 원리

처방받은 마이오가드 안약을 점안합니다.

망막 세포의 도파민 분비를 자극합니다.

섬유모세포에 작용하여 안구 길이 성장을 억제합니다.

시력은 안축장(안구의 길이)이 길어지면 초점이 맞지 않아 나빠지게 됩니다. 마이오가드는 망막과 맥락막, 공막 신호전달체계에 근시성 변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 안축이 길어지는 경향을 없애주고 근시의 진행을 억제합니다.

시력도수 근시 (-7.5D) 난시 (-3.0D) 이하

시력의 돗수는 D(디옵터)로 표시합니다. D(디옵터)수가 낮을 수록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 돗수가 굵어집니다. 아래 표는 대략적인 수치를 나타내는 표이며, 개인차와 돗수에 따라 시력 검사표에서 보이는 시력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실제 처방 가능 유무는 내원 후 검사를 통해 진단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오가드,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정확한 근시 완화 기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부교감신경을 억제하여 수정체 및 안구가 커지는 현상을 일시적으로 지연 시켜주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아트로핀의 투약을 중단하면 근시가 다시 급격하게 악화되는 리바운드 이펙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트로핀은 한번 시작하면 가급적 근시 진행이 끝나는 시기까지 꾸준히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오가드와 드림렌즈, 어느걸 선택해야 할까요?

마이오가드와 드림렌즈는 사용법, 대상의 범위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적합한 한가지 방법만으로도 근시 진행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다만 두가지를 병행할 경우 더욱 높은 근시진행 억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트로핀의 투약을 중단하면 근시가 다시 급격하게 악화되는 리바운드 이펙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트로핀은 한번 시작하면 가급적 근시 진행이 끝나는 시기까지 꾸준히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처방을 위해 대표원장이 약 1시간 동안 검사하여 처방합니다.

마이오가드는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처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보스안과는 약 1시간 동안 환자 개개인의 안구를 정밀하게 검진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면서 근시억제에 높은 효과를 가져오는 적합한 농도와 용량을 처방 합니다.

※ 마이오가드는 안과에서만 처방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반드시 안과에서 시력 및 안구 상태 검사와 충분한 상담 후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담 및 예약전화 걸기